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 주문조회 마이쇼핑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 보도

언론 보도

언론 보도

게시판 상세
제목 [PRESS : NEWSIS] 한채원 초블레스 대표 "식초 고체화해 발포식초정 개발…전통 전수에 몰두"
작성자 주식회사초블레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9-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8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915_0001585330&cID=14001&pID=14000


한채원 초블레스 대표 "식초 고체화해 발포식초정 개발…전통 전수에 몰두"

[뉴시스 김선웅기자]



초블레스는 발포식초정 '리아퐁'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때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 입주했다. 지난 2016년 12월 국내 최초의 농식품분야 스타트업 보육센터로 설립된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농식품 분야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사무공간 및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 대표는 "(먹거리창업센터로부터) 너무 감사하게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받았다"며 "언론 인터뷰, 제품 홍보 등에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나 소비자들은 가장 먼저 저와 제품을 검색해본다. 제가 노력하지 않아도 먹거리센터를 통해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된다"며 "투자를 받을 때도 가장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이 언론 노출이다. 제가 열심히 한 것도 있지만 먹거리센터의 도움이 없었으면 어려웠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초블레스는 먹거리창업센터 입주 후 제품군을 확대했다. 오트밀을 이용한 간편식인 '리아밀'을 출시한 것이다.


한 대표는 "리아퐁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다 보니 한 끼 식사를 정말 부실하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고객들이 '간편한게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는 것을 알고 간편식 개발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오트밀은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이런 오트밀을 이용해 간편식인 '리아밀'을 만들어냈다. 리아밀은 바로 뜯어서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초블레스의 리아밀도 리아퐁처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제품 테스트를 위해 문을 연 강남구의 테스트베드 매장에는 리아밀과 리아퐁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연일 끊이지 않고 있다.


한 대표는 "생각보다 리아밀에 대한 반응도 빠르게 오고 있다고 느낀다. 먹거리창업센터를 졸업하는 내년에는 강남구 테스트베드로 사무실을 옮겨 제품 개발과 판매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이어트를 위해 물과 한 끼 식사 제안하는 다이어트 식품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먼 미래의 꿈이기는 하지만 소상공인들이 만드는 좋은 가정대용식(HMR)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도 구상하고 있다. 물심양면으로 받은 도움도 멘토링 등을 통해 꼭 베풀 것"이라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